넷플릭스 미드 오리지널 OA(오에이) 리뷰/줄거리/결말
- 영화 & 드라마 [Movie & Drama]
- 2020. 10. 22. 14:17
넷플릭스 미드 오리지널 추천,
OA(오에이) 리뷰/줄거리/결말
넷플리스 미드 오리지널(Original) 작품 중 OA(오에이)를 추천하고 싶습니다. OA(오에이)는 여주인공이 7년동안 감금되면서 붙여진 새 이름입니다. 7년동안 그녀에게 보통의 인간으로서는 상상도 못할 일들을 겪게 되지요. 미드 OA 시즌1은 타임슬립이 아닌 평행세계의 다차원 세계를 보여주기 위한 시작단계라고 보시면 됩니다.
미드 OA 시즌1을 처음 볼 때 무슨 이야기를 하려는지 사실 난감했습니다. 이해하기도 어려웠구요. 하지만 3회까지 본 후 이 스토리가 이해되기 시작했습니다. 여 주인공 프레이리가 첫 회에서 왜 다리에서 뛰어내릴려고 했는지 그리고 어디로 가려고 했는지도요.
미드 OA 시즌1에서는 다차원의 세계로 가기 위해 여러가지 갈등을 그려넣었습니다. 어릴 적 버스사고로 죽다 살아난 후 맹인이 된 프레이리, 양부모의 보호 아래 예쁘게 성장한 그녀는 꿈속에 나타나는 아빠를 찾으러 갔다가 7년동안 감금이 된 프레이리, 7년간 감금되면서 새로운 친구 4명을 만나 사후세계를 경험하고 그 세계가 다차원의 세계라는 것을 알게 됩니다.
그녀를 7년동안 감금시킨 박사 햅이 무엇을 연구했는지 몰랐습니다. 단지 사후세계가 어떻게 생겼는지 갔다 온 사람들의 변화를 관찰하는 줄로만 알았지요. 하지만 그는 사이코패스도 아닌 정신병자도 아닌 자신의 과학적 이론에 집착하는 모습을 보여줍니다. 그의 끝없는 집착이 이 드라마의 비밀을 파헤치는 도전이라면 프레이리는 열쇠라고 볼 수 있습니다.
[넷플릭스 미드 오에이 줄거리]
그럼 넷플릭스 미드 Original 작품 OA(오에이) 시즌1의 줄거리와 결말을 알아보겠습니다.
한 마을에 하나의 사건으로 들썩거리게 됩니다. 프레이리가 다리에서 떨어지는 장면을 녹화해 유튜브에 올리죠. 그리고 유튜브 속 프레이리는 알아본 누가 양부모에게 소식을 전합니다. 병원으로 달려간 그곳엔 자신의 딸 프레이리가 있지만 예전과는 다릅니다. 바로 앞을 볼 수 있게 된 것이죠.
프레이리는 정신병원 기록과 또 FBI 명령으로 집에 머물러야했습니다. 하지만 프레이리는 누군가를 찾아야만 했어요. 그녀는 오직 호머를 찾으려고 합니다. 인터넷 연결이 되지 않아 마을에 있는 청년들을 찾아가 와이파이를 구해봅니다. 그 중 이 마을의 문제아였던 스티브는 프레이리를 도우며 자신도 도와달라고 합니다.
스티브외 몇 명의 친구들이 방황을 하고 있었습니다. 가정이 편안하지 않아 약을 하기도 하고 반항하기도 하죠. 프레이리는 스티브에게 5명을 모아달라고 합니다. 꼭 5명이어야 한다고 하죠. 하지만 프레이리가 스티브를 도와준 일 때문에 부모에게 잡히자 유튜브에 급히 광고를 내죠. 빈집에 5명이 필요하다고요.
그 날밤 빈집에 5명이 모입니다. 스티브, 제시, 벅, 알폰소, 앨런 선생님이 모였어요. 그러자 프레이리는 자신의 이야기를 시작합니다. 어릴적부터 지금까지 모든 이야기를 해주며 왜 5명이 필요한지에 대해서도 나중에 알게 되죠.
프레이리 이야기 시작
어린 소녀의 이름은 니나. 버스를 타고 가다 사고가 나 강물에 떨어져 죽었다 살았났습니다. 니나가 죽었을 그 몇분동안 니나는 사후세계에서 한 여인에 의해 구출되죠. 그 여인은 카툰. 카툰은 니나에게 힘든 세상을 볼 필요없다며 그녀의 시력을 앗아갑니다. 그러다 깨어난 니나는 앞을 볼 수가 없었어요.
아빠와 헤어져 기숙사로 오게 된 니나는 일주일에 한번 아빠와 통화를 하는 것이 제일 행복했고 아빠 또한 그 시간이 행복했어요. 아빠는 러시아 사람이었고 누군가에게 쫓기는 신세라 니나와 함께 살 수 없었습니다.
그러던 중 아빠의 비고 소식을 전해듣고 이모와 함께 살게 되었어요. 어느 날 이모 집에 함께 있던 미혼모의 아기를 입양하려는 부모가 나타났는데 부모는 아기 대신 니나를 데려갔습니다.
프레이리는 양부모 아래 사랑받으며 컸지만 앞을 보지 못한데다 매일 밤 예지몽을 꾸는 그녀를 데리고 병원에 갔더니 정신적 문제라며 약을 먹게 하였습니다. 하지만 약을 먹어도 소용이 없었지요. 성숙해진 프레이리는 꿈속에서 아빠를 본 후 아빠를 찾으러 떠납니다. 양부모에게 쪽지 한장 남기고.
꿈속에서 본 자유의 여신상에서 아빠가 자신을 알아볼거라 생각하며 기다리지만 오지 않습니다. 실망한 채 집으로 돌아오려다 지하철 역에서 바이올린을 켭니다. 아빠는 바이올린 소리로 자신을 알아볼 수 있다고 했죠. 하지만 아빠 대신 한 중년의 남자가 다가옵니다.
그 중년 남자의 이름은 햅 박사이고 사후세계 경험있는 사람들을 연구한다 했습니다. 프레이리에게 친절을 베푸는데 프레이리는 자신을 알아주는 사람을 만나 좋았답니다. 그의 연구에 동참하겠다며 따라가죠. 그것이 그녀가 7년동안 감금생활을 시작하게 될 지 어떻게 알았겠습니까?
햅 박사의 집 아래 지하실에는 유리로 된 오각형의 방이 있었습니다. 앞을 보지 못한 프레이리는 햅에게 신뢰를 얻어 1층으로 올라가 집안 일을 돕기 시작합니다. 그의 옆방에 있는 호머라는 남자는 프레이리에게 부탁을 합니다.
이곳에 오기 전에 혹시 몰라서 자신의 반지를 욕실장에 놓고 왔는데 가져다 달라고 하죠. 그 반지를 자신의 아이를 낳은 예전 여자친구에게 햅에게 실험동참 비용을 보내야겠다며 프레이리가 우편함에 몰래 넣어주길 바랬던 것입니다. 프레이리는 햅의 눈을 피해 반지를 찾았고 봉투에 구조요청을 적어 보내려고 했지만 앞을 보지 못한 프레이리의 실수로 무산되고 말아요.
햅에게서 도망쳐 달아나기를 엿보고 있는데 프레이리는 햅을 지하실 계단으로 밀어뜨리고 자신은 유리창을 깨서 앞으로 달려나갔습니다. 숲을 향해 앞으로 달리기만 했던 프레이리는 절벽 가까이 다가와 멈추고 맙니다. 어디로 가야할지 모르는 그때 햅이 다가와 그녀의 머리를 치자 그대로 쓰러져 죽습니다.
프레이리에게 펼쳐지는 평원에서 오솔길 따라 가보니 작은 집 한 채가 있습니다. 작은 집의 문을 열고 들어가자 온 우주가 그곳에 있는 것처럼 별빛이 쏟아지는 곳에 어릴 적 봤던 카툰이 앉아있습니다. 카툰에게 이곳을 탈출해 달라고 합니다.
카툰은 새로운 것을 얻으려면 댓가가 필요하다고 하죠. 그리고 작은 창문을 가리키죠. 창문 너머엔 아빠가 길을 걸어가고 있습니다. 프레이리는 선택해야 했죠. 아빠와 함께 떠날 것인지 아빠를 포기하고 함께 감금된 친구들과 탈출할 것이지요. 프레이리는 친구들과 탈출하기로 합니다.
카툰은 프레이리에게 샘에서 하얀 새를 낚아 주면서 말합니다.
"이 새가 다른 곳으로 가는 방법을 알려줄 거다. 인간은 모르는 방식이지. 이게 없으면 영원히 탈출하지 못해. 5명이 꼭 연습을 해야 해. 이게 있다면 언젠가 자유롭게 날 수 있을거야. "
이 메세지는 프레이리가 지하실 감옥이 아닌 주어진 운명에서 벗어날 수 있는 방법을 알려주는 것 같습니다. 그리고 프레이리는 잃어버린 시력을 찾게 되고 탈출할 수 있는 한 가지 동작을 얻게 됩니다.
하얀 새를 삼키자 죽음에서 돌아온 프레이리는 카툰이 해 준 이야기를 호머에게 전하면서 '우린 엔젤이야' 라고 합니다. 우린 실험용 쥐가 아니며 죽음에서 돌아와 새로운 능력이 생겼다며 나가려고만 하지말고 햅의 실험에 들어가보자고 제안합니다.
호머가 직접 맨 정신으로 햅의 실험에 참여해보기로 하고 가스가 나오면 프레이리와 레이첼이 그 가스를 대신 마셔 호머가 가스를 마시지 않게 해줍니다. 그 가스는 수면마취용이 아닌 명령에 따르도록 하는 가스였죠. 기나긴 실험을 하는 동안 호머는 자신이 어떤 실험을 했고 죽음속에서 무엇을 보았는지 프레이리에게 알려줍니다.
프레이리와 호머는 죽음 속에서 하얀 새와 해양생물을 삼킨 후 몸으로 얻은 동작 두가지를 서로 공유합니다. 그리고 호머 다음으로 스캇이 실험 차례가 되자 스캇은 너무 힘겨워합니다. 햅에게 잠시 쉬고 싶다고 하지만 햅은 실험을 강행합니다.
스캇은 프레이리의 비밀로 햅과 협상하려고 했지만 프레이리가 시력을 되찾았다는 사실을 들은 햅은 잠시 정신이 나간 채 서 있다가 잘못된 작동은 스캇은 피를 흘리며 죽습니다.
피를 흘리며 누워있는 스캇에게 프레이리와 호머는 밤새도록 두 가지 동작을 펼치자 갑자기 흥건하던 피가 다시 되돌아가더니 스캇이 멀쩡하게 다시 살아나게 되죠. 프레이리와 호머, 그리고 곁에서 보던 레이첼까지 모두 놀라워 합니다.
그리고 죽음에서 돌아온 스캇은 세 번째 동작을 알려주죠. 그렇게 4명은 연속으로 세 가지 동작을 연습하고 연습하며 익힙니다. 그리고 자신들의 몸에 동작 하나하나 기호를 만들어 새겨넣죠. 얼마 후 햅 박사는 스페인에서 또 다른 실험대상을 데리고 옵니다. 그녀는 레나타라는 가수죠. 그리고 레나타에 의해 네번째 동작을 익혔습니다.
햅 박사는 모니터로 지하실 감금된 친구들을 관찰하면서 하루를 보내는데 근처 마을의 경찰 스탠이 방문하다 집 문이 열린 것을 보고 들어오게 됩니다. 그리고 햅은 실험에서 얻은 사후세계의 소리를 듣느라 인기척을 느끼지도 못했습니다.
스탠은 모니터에 사람들을 보고 햅에게 총을 겨누는데 햅은 스탠을 설득시킵니다. 스탠의 아내가 루게릭병으로 이미 죽은거나 마찬가지인 것을 알죠. 저들이 루게릭병을 치유할 수 있다며 직접 해보게 해달라고 합니다. 햅 박사는 자신의 과학적 지식을 여기서 포기할 수 없었기 때문이죠.
경찰이 와서 드디어 이곳을 탈출할 것이라 생각했던 것도 잠시 프레이리와 호머는 스탠의 아내가 있는 방으로 끌려갑니다. 프레이리와 호머는 그녀를 치유하기 위해 세 가지 동작들을 연속해서 펼칩니다. 그러자 놀랍게도 스탠의 아내는 움직이며 말을 할 수 있게 되었죠.
스탠의 아내가 깨어나자마자 프레이리와 호머에게 놀라운 이야기를 해줍니다. 어릴 적 수영하면서 파도에 휩쓸렸는데 작은 빛이 보여 그곳으로 갔더니 어린 소녀가 있었답니다. 그리고 감금된 2명의 엔젤을 가르쳐 주라며 살려줬다는 것이죠. 스탠의 아내는 죽음 속에서 나방을 삼켰다고 합니다. 그렇게 다섯번째 동작을 알려주죠.
햅 박사는 5가지 동작을 모두 알게 되자 그는 스탠과 그의 아내를 죽이고 호머를 가둔 후 프레이리를 데리고 그곳을 떠납니다. 햅은 프레이리가 없더라도 다른 세계로 갈 수 있다는 것을 알았던 것입니다. 프레이리를 그렇게 알 수 없는 곳에 놔둔 채 떠나버리죠. 이것이 프레이리가 빈집에 모인 5명 친구들에게 해준 이야기의 끝입니다.
그리고 5명의 친구들은 프레이리가 가르쳐 준 5가지 동작을 연습합니다. 언젠가 프레이리가 호머를 찾기 위해 보내줄 수 있도록요. 프레이리는 호머를 찾아야만 했습니다. 그래서 길을 걷다 다리로 뛰어들어 다시 죽음 속으로 가서 호머를 찾는 방법을 알려고 했던 것이죠.
모든 이야기가 끝이 남과 동시에 아이들의 부모들이 아이들을 찾아 오게 됩니다. 부모들은 프레이리와 접근 금지를 내리게 되죠. 프레이리 가족이 외출한 사이에 알폰소가 프레이리 방에 몰래 들어와 침대 밑에 숨겨진 책들을 찾게 됩니다. 알폰소는 그 책들을 보고 믿기지 않았죠. 프레이리가 자신들에게 해준 이야기가 모두 책 속에 있던 내용이라 생각한 것입니다.
[넷플릭스 미드 오에이 결말]
넷플릭스 미드 오에이 결말은 이제 평행세계인 다차원세계에서 새로운 이야기가 펼쳐질 것이란 예고를 합니다. 오에이 시즌1에서 프레이리가 하얀 새를 삼키면서 몸에서 전해지는 이름이 느껴진다며 자신을 '오에이' 라고 얘기합니다. 그렇게 프레이리는 오에이가 된 것입니다. 그럼 마지막 오에이 결말내용을 알아보겠습니다.
프레이리 이야기가 하나의 해프닝이 되어버리고 아이들은 각자 학교 생활을 합니다. 앨런 선생님도 더 이상 이 학교에 남을 수 없게 되어 짐을 싸서 나오는데 갑자기 아이들이 놀라 도망가기 시작하죠. 학교 식당에 총을 들고 오는 한 소년을 보고 식당 안 사람들은 몸을 피해 식탁 밑으로 모두 숨습니다.
그리고 프레이리는 예지몽을 꾼 후 학교로 달려오고 있었지요. 그 와중에 학교 식당에서 한 소년이 총을 쏘려고 합니다. 식탁에 몸을 숨겼던 스티브, 제시, 벅, 알폰소는 식당 안으로 들어온 앨런선생님과 눈빛을 교환하며 그 곳에서 5가지 동작을 펼칩니다. 총을 든 소년이 잠깐 방심한 틈에 식당 직원이 그를 제압하자 그는 총을 쏘아버립니다. 그것도 프레이리 심장 가운데 맞도록.
프레이리는 이 사건을 미리 예지몽으로 꾼 후 달려왔던 것입니다. 5명의 친구들이 5가지 동작을 통해 차원의 문을 연 것이죠. 프레이리는 몸에 피를 흘리며 병원으로 이송되었지만 그녀는 호머를 찾기 위해 다른 세계로 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