닭가슴살요리, 데리야끼치킨 볶음 만들기

 

 

 닭가슴살요리,
 데리야끼치킨볶음 만드는 법

 

 

닭가슴살요리 중에 술안주나 아이들 반찬으로 내놓아도 좋은 데리야끼치킨 볶음을 만들어보겠습니다. 데리야끼치킨덮밥을 해서 먹어도 되지만 먹는 사람의 취향대로 따로 먹어도 좋을 것 같아요. 저희 아이들은 따로 먹는 것을 좋아해서 데리야끼치킨볶음으로 해서 만들었습니다. 

닭가슴살 요리는 다이어트에도 좋은 메뉴로 꼽히는데요. 데리야끼소스를 끼얹은 데리야끼치킨볶음을 다이어트 식단으로 추천하기엔 열량이 높을 것 같아요. 하지만 간단하면서도 맛이 있어 한끼 식사로 추천합니다. 고추를 조금 넣었더니 느끼하지도 않고 깔끔한 맛이 나서 아이들에겐 반응이 좋았어요. 

데리야끼소스는 생각보다 만들기가 쉽습니다. 집에 있는 채소를 이용해서 끓여주면 되는데 꼭 들어가야 할 채소로는 대파, 양파, 마늘, 생강입니다. 그외 당근이나 버섯 등 더 추가하셔도 되요. 저는 기본 재료에서 페페론치노를 넣어 약간 매콤하게 만들었습니다.

데리야끼소스를 끓이고 난 후 마지막에 전분을 탄 전분물을 넣어 농도를 맞춰주어 미리 만들어 놓는 방법도 있지만 저는 요리를 할 때 전분물을 넣어 농도를 조절해주는 편입니다. 요리하시는 분들이 편한대로 만드셔도 될 것 같네요. 데리야끼 소스를 이용한 요리들이 많은데요. 저는 치킨꼬지나 생선을 구운 후 데리야끼 소스를 넣어 조림을 해먹기도 합니다. 볶음우동이나 닭요리에도 두루두루 쓰인답니다. 

 

 

[데리야끼치킨 볶음 만드는 법]


■ 데리야끼치킨 볶음 재료

 

《재료》

닭가슴살 3조각, 소금, 후추, 홍고추, 풋고추, 전분 1T, 물

 

《데리야끼소스》

간장 1/2 컵, 맛술 1/2컵, 청주 1/2컵, 설탕 1/3 컵, 물 500ml, 양파, 대파, 생강 , 마늘, 페페론치노(쥐똥고추), 통후추

 

※ 1컵 = 종이컵

※ 데리야끼치킨볶을 때 양파, 버섯 등 추가로 넣으셔도 됩니다. 

[데리야끼 소스 만들기]


1. 대파를 크게 썰어줍니다.

2. 양파를 가로로 굵직하게 잘라줍니다.

3. 마늘과 생강은 편썰어주기 합니다. 

※ 저는 생강을 편썰어주지 않고 그대로 사용했습니다.

4. 팬에 열을 가한 후 대파, 양파, 마늘, 생강을 앞뒤로 노릇하게 구워줍니다. 

5. 냄비에 간장, 맛술, 설탕, 물을 넣고 구운 채소를 넣어줍니다. 

6. 페페론치노 5 ~ 6개 정도 넣고 통후추도 넣어줍니다. 

7. 한번 푹 끓인 후 전분을 넣어서 농도를 맞춰줘도 되고 저처럼 요리할 때 전분을 넣어 농도를 맞춰주셔도 됩니다. 

8. 남은 데리야끼소스는 병에 담아 냉장고에 보관 후 다음요리에도 사용하시면 되요.

 

 

[데리야끼치킨 볶음 만드는 법]


1. 닭가슴살을 비스듬히 먹기 좋은 굵기로 썰어줍니다. 

2. 닭가슴살에 소금과 후추로 간을 해둡니다. 

3. 팬에 식용유 또는 올리브유를 두른 후 닭가슴살을 겉을 노릇하게 익혀줍니다. 

4. 데리야끼소스를 넣은 후 함께 볶아줍니다.

5. 닭가슴살이 충분히 익고 소스가 끓으면 전분물을 넣어 농도를 맞춰줍니다.

6. 홍고추와 풋고추를 채썰어 넣어줍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