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밥반찬 해물야채전 만드는 방법

집밥반찬,
해물야채전 만드는 방법

 

 

집밥반찬으로 아이들이 좋아하는 해물을 넣고 갖은 야채를 넣어 구운 해물야채전입니다. 마트에서 오징어 3마리에 만원이 안 되어 사 가지고 왔습니다. 오징어로도 여러가지 반찬으로 해 먹기 참 좋은 것 같습니다. 야채를 잘 안 먹는 아이들을 위해 야심차게 해물야채전을 만들어서 먹여볼려고 합니다. 그럼 해물야채전 만드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해물야채전은 출출할 때나 아이들 영양있는 반찬으로 해 먹기 좋은 것 같습니다. 사실 해물야채전도 아이들에게 야채를 좀 먹이고 싶어서 만들어보았습니다. 특히나 버섯 향이나 식감을 느끼면 아이들이 뱉어내 버려 늘 안타깝고 속상하고 그랬습니다. 그래서 이번엔 무조건 잘게 다져서 아이들이 야채 식감을 느끼지 못하도록 하기 위해서 만들어봤습니다. 

해물야채전에 들어가는 해물로는 오징어, 새우가 주 메뉴입니다. 조개를 넣어도 되지만 조개만의 특이향 때문에 좋아하시는 분만 넣는 것으로 합니다. 아이들이 먹기에는 오징어와 새우가 적당하다고 봅니다. 오징어는 탄탄한 살로 쫄깃한 식감이 있고, 맛은 담백한 감칠맛이 느껴집니다. 대표적인 영양성분으로는 단백질과 지질, 칼슘, 철분, 칼슘, 레티놀 성분들이 들어가 있습니다. 

해물야채전 재료 :: 오징어 효능

 

오징어의 효능은 여성들에게 탁월합니다. 여성의 기운보충으로 좋고, 먹물은 항암효과까지 있습니다. 월경이 뜸할 때, 빈혈과 자궁출혈 등 여성질환이 있을 때 먹으면 도움이 됩니다. 멜라닌 색소와 단백질이 결합되어 있는 오징어 먹물은 항암, 항균 효과, 위액분비 촉진효과가 뛰어납니다. 

오징어의 두번째 효능으로는 피로회복이 도움이 됩니다. 저지방, 고단백 식품으로 콜레스테롤 함량이 높지만 이를 낮춰주는 타우린이 많이 들어 있어 안심해도 됩니다. 타우린은 피로를 풀어주는 아미노산의 일종으로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줄여서 혈압이 정상이 되도록 해줍니다. 

 

오징어의 세번째 효능으로는 해독작용과 성인병 예방에 탁월합니다. 인슐린 분비를 촉진하여 당뇨병을 예방하는 등 해독 작용과 성인병 예방에 효과가 있습니다. 

 

집밥반찬 해물야채전 만드는 방법


■ 해물야채전 재료

오징어 1마리, 부추 적당히, 달걀 2개, 버섯 2개, 양파1/4, 당근, 대파, 밀가루 3T, 소금 적당히

 

  

1. 부추, 당근, 버섯, 양파, 대파를 모두 잘게 다집니다. 

2. 오징어는 미리 손질하여 냉동해 놓고 해동하였습니다. 오징어를 먹기 좋게 잘게 다집니다. 

 

 

3. 다진 오징어와 야채를 볼에 담아줍니다. 

4. 다진 재료에 달걀 2개를 넣고, 밀가루 2T와 소금 적당히 넣고 섞어줍니다. 

 

 

5. 팬에 기름을 둘러 예열을 해 줍니다. 

6. 불의 세기는 중간불로 해주시면 됩니다.

7. 숟가락으로 한 스푼 반정도의 양으로 팬에 올려 둥글게 그리고 납작하고 부쳐줍니다. 

 

 

8. 앞뒤로 뒤집개로 뒤집으며 노릇하게 구워줍니다. 

(한 판씩 굽고 나서 키친타올로 팬의 기름을 닦아 새 기름을 조금씩 부어서 구우면 더 깔끔합니다.)

9. 다 익은 해물야채전을 접시에 담아줍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