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향훈제오리 먹을 때 부추절임과 양파초절임 만드는방법

다향훈제오리 먹을 때,
부추절임과 양파초절임 만드는방법

 

 

다향훈제오리를 사와서 집에서 자주 구워 먹곤 했습니다.  마트에서 훈제오리제품 중 다향에서 나오는 훈제오리를 자주 사서 먹는 편인데 아이들 때문에 주로 상추나 깻잎에 싸서 먹곤 했습니다. 하지만 이번에는 어른 입맛에 맞게 부추절임과 양파초절임을 만들어보았습니다. 그럼 오리의 효능과 부추절임 만드는 방법과 양파초절임에 필요한 간장소스 만드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다향훈제오리는 국내산 오리고기 97.1%의 고기가 600g 이 들어가 있고 비살균제품이라 가열해서 먹어야 하는 제품입니다. 다향훈제오리는 대한민국 오리 브랜드 1위를 할 정도로 많은 사람들이 애용하고 있는 훈제오리제품이네요. 훈제오리는 저희 집에서 즐겨 먹는 고기 중 하나에요. 훈제오리를 구워서 먹을 때도 있지만 아이들 볶음밥 재료로도 많이 이용해 먹고 있습니다. 

 

오리고기 효능

 

알칼리성 육률로 몸속의 독소를 분해합니다. 불포화지방이 쇠고기의 10배이고 해독효과가 뛰어나 만성피로 환자에게 좋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오리고기는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고 중성지방을 제거해 지방 과다축적이나 동백경화, 고혈압 같은 질환을 걱정하지 않아도 됩니다. 포화지방을 분해해 밖으로 내보내며 고단백, 저칼로리, 알칼리성 식품으로 수용성 불포화 지방산이 많이 들어 있어 피부 노화방지와 비만증에 좋습니다. 

 

 부추절임 만드는 방법


■ 부추절임 재료

부추 2묶음, 간장 4T, 식초 4T, 설탕 2T, 고춧가루 1T, 통깨 1t

※ 1 묶음 : 엄지손가락, 검지손가락 (스파게티 1인분 양)

 

1. 부추를 흐르는 물에 씻어 이물질을 제거해줍니다. 

2. 부추 2묶음을 적당한 크기로 썰어줍니다. 

3. 양념장을 만들어 줍니다. 

※ 간장 1 :  식초 1 : 설탕 0.5 비율이 저는 괜찮았습니다.

 

4. 부추에 양념장을 끼얹어 부추가 뭉게지지 않게 숟가락이나 젖가락 등으로 고루 묻혀지게 버무려줍니다. 

 

  

양파초절임 간장소스 만드는방법


■ 양파초절임 간장소스 재료

양파 1개 (중간크기) , 부추 약간, 간장 4T, 식초 4T, 설탕 2T, 물 4T

※ 간장 1 : 식초 1 : 물 1 비율

 

1. 양파를 채썰기하여 줍니다. 

2. 차가운 물에 헹구어 버리기를 2 ~3 번 반복해줍니다.

(매운 맛을 없애기 위해서입니다. )

 

3. 차가운 물에 20분 정도 담가둡니다.

※ 차가운 물에 담가두면 양파의 매운 맛도 나가고 양파가 시원하니 아삭하답니다. 

4. 양념장을 만들어 줍니다. 

5. 채썰어 놓은 양파의 물기를 제거해준 후 먹을 만큼 접시에 넣고 부추도 함께 넣어 간장소스를 부어줍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