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거킹 신메뉴 칠리크랩통새우 후기
- 먹거리 [Restaurant]
- 2020. 7. 30. 18:38
버거킹 신메뉴,
칠리크랩통새우 후기
버거킹에서 최근 신메뉴 칠리크랩통새우와퍼가 나왔습니다. 버거킹은 이번에 붉은 대게시리즈인 붉은대게와퍼, 붉은대게X, 칠리크랩통새우, 칠리크랩버거 4가지를 선보였습니다. 버거킹매장에 직접갈 수 없어 이참에 딜리버리로 주문을 해보았습니다. 그럼 버거킹 신메뉴 칠리크랩통새우버거 후기를 적어보겠습니다.
버거킹 딜리버리로 메뉴 주문
버거킹 사이트에서 직접 주문할 수 있는 딜리버리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네이버나 카카오톡으로 간편로그인이 가능하고 따로 회원가입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주로 사용하는 카카오톡계정으로 로그인을 하니 제 이메일주소는 연동되지 않는 계정이라고 메시지가 뜹니다. 따로 간편회원가입하라고 해서 휴대폰인증을 받고 가입을 했습니다. 절차를 모두 거친 후에 버거킹 메뉴를 주문하였습니다.
칠리크랩통새우 메뉴가격
칠리크랩통새우버거세트 대신 저는 단품으로 주문하고 추가로 사이드메뉴 프렌치프라이(감자튀김) L사이즈로 주문했습니다. 단품가격은 9,900원이고 세트가격은 10,900원으로 프리미엄버거로 가격이 조금 비싼 편입니다. 칼로리는 단품으로는 903kcal 지만 세트로는 1338kcal 입니다.
버거킹 칠리크랩통새우버거 내용은 붉은대게시리즈의 다른 버거와 비슷하고 통새우가 들어가 있다는 점이 달랐습니다. 버거번은 일반 번이랑은 별 차이를 못느꼈고 양상추, 양파, 토마토, 칠리크랩소스, 게살패티, 고기패티가 들어가 있습니다. 칠리크랩통새우버거이 대략 높이는 7cm 정도되고 한 입에 베어먹기에는 다소 어려울 것 같았습니다. 한 입에 여러 재료를 소스랑 느끼고 싶었답니다.
버거킹 칠리크랩통새우버거는 싱가포르 대표메뉴인 칠리크랩을 모티브로 해서 만든 칠리크랩소스가 해산물의 비릿한 맛을 중화시켜주는 역할을 해서 대체적으로 맛이 괜찮았습니다. 칠리크랩통새우의 소스에는 붉은 대게살을 넣어 깊고 매콤한 맛과 해산물의 풍미를 느낄 수 있었습니다. 일반 칠리소스를 상상했는데 칠리소스에 이런 깊은 맛이 날 줄 몰랐습니다.
칠리크랩통새우버거를 첫 한 입을 베어먹었을 때 통새우이 살이 터지는 식감에 먹다가 깜짝 놀랠정도로 매력적이었습니다. 버거를 먹고 눈이 동그래진 적이 없었기 때문입니다. 해산물이 들어간 버거를 선호하는 편이 아니었는데 이번 통새우의 식감과 칠리크랩소스와의 조화는 환상적이었습니다.
칠리크랩통새우버거의 게살패티는 게살과 연육, 그리고 통새우를 간 믹스된 패티였습니다. 게살패티만 맛을 봤을 때 시중에 급식할 때 나오는 게살맛 새우튀김 맛과 비슷했습니다. 게살패티 맛이 저에겐 좀 아쉬웠던 점이고 전체적으로 칠리크랩통새우버거는 맛이 괜찮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