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도청 동궁찜닭 먹고 반한 황금찜닭 후기
- 먹거리 [Restaurant]
- 2020. 8. 13. 22:25
경북도청 동궁찜닭 먹고 반한 황금찜닭 후기
긴 장마로 추적추적 내리는 비 때문인지 집밥 대신 오늘은 짭쪼름한 찜닭이 생각이 나서 배달을 시켰습니다. 찜닭 중에서도 동궁찜닭을 먹어본 후 어른아이할 것 없이 반해버렸던 기억이 있었습니다. 예전만큼 화려하진 않지만 그 맛은 그대로여서 항상 동궁찜닭만을 고집한답니다.
경북도청 동궁찜닭
전화 : 054 - 652 - 5255
위치 : 경북 예천군 호명면 새움3로 52 JM골드스퀘어 2층
운영시간 11:00 am ~ 22 : 00 pm
휴일 : 매주 월요일 휴무
집에서 가깝지만 걸어가기에는 먼 곳에 위치해 있다보니 항상 배달을 시키게 됩니다. 다양한 찜닭을 맛보고 싶긴 하지만 저희는 항상 기본인 황금찜닭을 시켰더랬습니다. 가게 매장에서 먹을 때는 다른 메뉴도 한번 시켜먹고 싶다는 생각이 듭니다.
경북도청 동궁찜닭 메뉴 및 가격
동궁찜닭의 메뉴는 동궁황금찜닭, 동궁간장찜닭, 동궁고추장찜닭, 동궁불찜닭, 동궁닭도리탕이 있고 전 메뉴에 치즈토핑이 가능하답니다. 동궁찜닭의 메뉴 중 뼈있는 찜닭은 모두 23,000원으로 예전보다는 가격이 올랐습니다. 순살로 된 찜닭은 뼈있는 찜닭보다 2,000원이 더 비쌉니다.
동궁찜닭은 반마리 주문도 가능합니다. 반마리 가격은 기본이 18,000원인데 이 가격에 반마리 시킬바에는 한 마리를 시켜 먹는 것이 더 좋겠습니다. 방문포장을 할 경우 2,000원이 할인이 됩니다. 저희는 동궁황금찜닭 뼈있는 찜닭 한 마리에 당면 1개 추가, 그리고 배달비 1,000원을 더해 25,000원이 나왔습니다.
둥궁찜닭을 주문할 때 매운맛 정도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아이들과 함께 먹는 거라 기본적으로 순한맛을 시켰습니다. 순한맛 정도는 아주 약간 매운맛이 조금 느껴졌고 매콤한 맛 때문에 느끼한 맛이 덜하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경북도청 동궁찜닭 후기
동궁찜닭을 추천하는 이유는 바로 먹고 난 후 남은 소스를 밥과 함께 비벼먹을 정도로 느끼하지 않고 깔끔한 것이 집에서 만든 음식 같아서입니다. 다른 찜닭 집에선 조미료 맛이 느껴져 닭고기와 당면만 건져서 먹었었습니다.
그리고 무엇보다 넓적한 당면이 불지도 않고 쫄깃하니 양념과 잘 어우러져 찜닭 맛을 더 높여주는 것 같습니다. 작은 아이는 무조건 첫번째이자 마지막으로 닭고기만을 먹는데 당면 맛을 보더니 고기보다 먼저 당면을 찾았답니다. 확실히 집 근처 찜닭 집 중에서는 맛이 괜찮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아쉬운 점도 당연히 있습니다. 당면을 1개 추가를 했는데 양이 넉넉하지 않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일부러 당면을 추가했는데 원래 기본으로 들어가는 양 같아서 아쉬웠습니다. 다음에 배달시킬 때는 당면 2개를 추가해 달라는 아이들의 주문이 있었습니다.
동궁찜닭을 먹은 후기를 작성해보았습니다. 체인점마다 맛이 조금은 다를 수 있지만 저는 찜닭은 동궁찜닭을 드셔보시라고 추천하고 싶습니다. 소스까지 비워내는 맛 동궁찜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