혈액형에 따른 질병

 

혈액형에 따른 질병

 

 

혈액형에 따른 질병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혈액형마다 가지는 특징이 있어서 그에 따른 질병이 올 수 있는데 자신의 혈액형에 따른 질병을 재미삼아 보는 것도 괜찮겠습니다. 그럼 나의 혈액형은 어떤 질병에 잘 걸리는지 알아보겠습니다.

A형 신경성질환에 잘 걸리는 타입

 

A형은 내분비질환이나 대사장애성 질환에 걸리기도 쉽지만 특히 신경성 질환에 잘 걸립니다. 그 중에서도 신경성 두통이나 만성 신경성 위염에 시달리는 경향이 있습니다. 또 심장병, 암, 당뇨병에 걸릴 위험도 있습니다. 

A형은 차분한 성격으로 표면적으로는 놀랄 만큼 평정을 유지하지만 안으로는 회복이 어려울 만큼 상처받는 경우가 많습니다. 혼란에 빠지기 쉬우며, 초조하거나 울적할 때 혼자의 시간을 갖고 싶어합니다. 환경의 안정을 무척 갈구하는 편이고 그리 부지런한 편은 아니지만 타인을 의식하여 항상 주변의 인간관계에 신경을 씁니다. 그래서 신경성 질환에 걸리기 쉬운 타입입니다. 

B형 복합경화증, 만성피로증후군에 잘 걸림

 

B형은 가래가 많아서 잘 뱉거나 복부에 가스가 잘 차서 걸핏하면 방귀를 뀝니다. 기관지가 약하고, 장이 냉한 편이면서 약하기 때문입니다. 일반적으로 깔끔, 청결한 성격이 아니고 안하무인의 경향까지 있기 때문에 남 앞이라 해서 예의를 차리는 것도 없이 아무 데서나 가래를 뱉고 방귀를 뀌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B형은 건강에 지나치게 자신하는 편이어서 건강에 그리 세심한 주의를 기울이지 않습니다. 남편들의 경우, 아내가 챙겨주지 않는 한 제 손으로 영양제 한 통 사들고 와서 먹는 법이 없습니다.

 

지나치게 건강에 자신하는 편입니다. 그래서 건강이 한 번 꺾이면 주체하지 못하는 상황이 생길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합니다. B형은 운동을 좋아하는 타입이어서 건강은 유지할 수 있습니다. 

AB형 수면이 부족하면 병들 타입

 

AB형은 대체로 건강이 좋은 편이 아닙니다. 특히 수면부족에 가장 약하며 무조건 푹 자야 건강을 지킬 수 있는 타입입니다. 신경성 질환도 많고 인색하다할 정도로 돈에 강한 성격이어서 동전 한 닢에도 발발 떠는 경향이 있으며 경제생활이 불안정한 것을 무척 두려워하기 때문에 경제 여하에 따라 신경성 질환에 시달릴 우려가 있습니다. 

자기 나름대로의 도덕률을 갖고 있으며, 그 도덕률에 대한 알레르기성 과민반응마저 지니고 있고, 심지어 다른 사람의 행동과 사고까지도 자신의 도덕률의 특에 맞아야 한다고 믿기도 합니다. 때로 스스로가 자기의 도덕률을 깨뜨릴지도 모른다는 불안감, 그 도덕률을 지켜야 한다는 강한 의무감을 갖고서 수시로 이를 확인하려 하기도 합니다. 때문에 건강면에서 비교적 자신의 건강을 조심하려는 경향을 띱니다. 

O형 궤양성 관절염같은 염증에 잘 거리는 타입

 

일반적으로 O형은 가족에 대한 건강관리에는 신경 쓰지만 자기 건강에는 관심을 덜 쓰는 편입니다. AB형은 자기 건강관리를 잘하고, A형도 자기 몸을 아끼지만, O형은 이들보다 자신의 건강관리를 잘 못하는 편입니다. 그러나 건강관리에 제일 등한시하는 B형보다는 관리를 잘 하는 편입니다. O형은 운동량이 부족하기 때문에 B형보다 못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O형은 살아가면서 상대에게서 배신감 같은 것을 쉽게 느낄 우려가 있어서 어떤 정신신경계 질환이 야기될 수 있습니다. 특히 O형은 육체적 질환에 정신력마저 쉽게 허물어질 가능성이 있으므로 주의해야 합니다. 이것은 O형이 갖는 성격상 특징인 '영육일치' 의 사고에서 비롯되는 것입니다. 영육일치란 그만큼 영적인 것에 큰 비중을 둔다는 뜻입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