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플릭스 미드 빨간머리앤 시즌1 리뷰/줄거리/결말

넷플릭스 미드
빨간머리앤 시즌1 리뷰/줄거리/결말

 

 

넷플릭스 미드 빨간머리앤 시즌1 리뷰를 시작하겠습니다. 사실 어릴 적 TV 만화를 즐겨봤던 추억이 떠올라 빨간머리앤을 보게 되었는데 주인공 앤이 만화주인공 앤과 너무나 흡사해서 그때의 사랑스런 앤을 떠올리게 되었습니다. 그럼 넷플릭스 미드 빨간머리앤은 얼마나 사랑스러운지 보겠습니다. (줄거리결말포함)

넷플릭스 미드 빨간머리앤을 시청하면서 대부분의 사람들이 앤의 캐릭터에 대해 말이 많았습니다. 어쩌면 TV 만화에서 봐왔던 앤만큼 사랑스럽지 못했기 때문이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넷플릭스 미드 빨간머리앤은 고아로 자라서 예의범절을 익히지 못했다는 것을 인식하지 못하면 앤의 서스름없이 말하는 말들이 거슬릴 수 있겠구나 싶었습니다. 

하지만 빨간머리앤의 상상력과 사랑스런 표현들을 놓치기에는 그런 것쯤은 이해할 수 있었습니다. 왜냐하면 시리즈가 회차를 거듭해갈수록 빨간머리앤은 점점 성숙해져갔기 때문입니다. 저는 빨간머리앤 시즌1을 다보고나서 앤의 매력에 푹 빠져버렸습니다. 


넷플릭스 미드 빨간머리앤 시즌1 줄거리

 

빨간머리앤은 프린스 에드워드섬의 애번리 마을에 있는 초록지붕집으로 오게 되었습니다. 고아로 자라 남의 집 하녀로 일하다 마지막으로 도착한 곳이죠. 초록지붕의 두 남매는 사실 남자아이를 원했지만 오해로 여자아이가 와서 당황스러워 합니다. 

초록지붕의 마릴라와 매슈 커스버트는 빨간머리앤을 자식으로 받아들이기로 합니다. 매슈는 빨간머리앤을 처음보자마자 마음에 들어 자식으로 키우고 싶어했으나 마릴라는 그렇지 않았습니다. 하루는 마릴라의 브로치가 사라져 앤을 의심하게 되고 거짓말을 할 수 밖에 없는 상황으로 몰아 내쫓게 됩니다.

사람들에게 버림을 받는 앤은 상처를 안고 보육원으로 향하지만 그곳에 들어가지 않습니다. 자신이 태어난 핼리팩스로 떠나기로 합니다. 마릴라는 자신의 브로치를 방에서 찾으면서 자신의 과오를 뉘우칩니다. 한걸음에 달려가 매슈에게 앤을 찾아오라고 하죠.

매슈는 상처를 받았을 앤을 찾기 위해 여러 곳을 찾아 겨우 보육원에 도착했으나 그곳엔 앤이 없었습니다. 우유배달원의 정보로 앤을 찾게 되지만 앤은 매슈를 외면해버립니다.

 

하지만 앤은 자신을 딸이라 부르는 매슈의 진심을 받아들여 초록지붕집으로 되돌아옵니다. 마릴라도 앤에게 진심으로 사과를 하고 함께 새롭게 시작을 하자며 커스버트가의 사람으로 받아들입니다. 

학교에 처음 간 앤은 친구 다이애나와 다른 친구들을 만나지만 쉽지 않습니다. 고아로 자라난 앤은 사람들과 관계를 맺는 것이 서툴렀고 이해할 수 없는 앤의 행동과 말에 놀리기도 했죠. 학교의 개구쟁이 친구가 앤을 괴롭히려고 할 때 길버트가 나서서 도와줍니다. 하지만 루비라는 친구가 길버트를 좋아하기 때문에 길버트와도 말을 할 수가 없었습니다. 

길버트는 앤이 자신과 말도 하지 않고 외면하자 수업시간에 괜히 장난을 걸어오죠. 끝까지 외면하는 앤에게 다가가 홍당무라 놀리며 머리를 잡아 당기는데 이에 화가 난 앤은 소리를 질러버립니다. 선생님까지 화를 내며 앤에게 벌을 주고 친구들은 앤을 비웃죠. 상처를 받은 앤은 학교를 도망치듯 떠나버립니다. 

학교에 가지 않겠다고 선언을 하지만 마릴라는 그런 앤을 두고만 볼 수 없어 목사님을 불러 앤을 다독여봅니다. 목사님은 학교가기 싫으면 안가도 된다고 하면서 좋은 아내가 되도록 해라고 설교하십니다.

하지만 앤은 좋은 아내는 자신과 맞지 않다는 것을 깨닫고 마릴라 아주머니에게 자신의 생각을 얘기합니다. 마릴라 아주머니는 앤에게 자신이 선택을 해야 하고 자신의 의지대로 행해야된다고 가르쳐줍니다. 

앤은 어느새 성숙한 여인이 되기 시작하고 마릴라는 예민해진 앤에게 다과파티를 열 수 있도록 허락해줍니다. 다과파티에 다이애나를 초대하여 맛나는 쿠키와 차, 그리고 마릴라가 허락해준 산딸기주를 내놓습니다. 하지만 산딸기주는 와인이었습니다.

와인인 줄도 모르고 마신 두 사람은 취해 앤의 방에서 놀고 있는 바로 그때 다이애나 엄마가 찾아와 이를 목격합니다. 결국 두 사람은 다이애나의 엄마에 의해 이별을 하게 되고 한달동안 서로 만날 수 없게 되었습니다. 

어느날밤 주지사의 행사로 마을 사람들이 집을 비운 그 때 다이애나는 급히 앤의 집으로 달려옵니다. 동생 메이가 후두염에 걸려 목숨이 위태로운 순간이었습니다. 앤은 초록지붕집에 오기 전 해먼드 부인 집에서 아이들을 직접 키워온 경험이 있어 후두염 응급처치법에 대해 잘 알았습니다.

밤새 메이를 간호하여 위급상황을 넘기게 되고 함께 있었던 조세핀부인은 앤이 정말 똑똑하고 재능이 있다는 것을 눈여겨봅니다. 다이애나 엄마는 앤에게 고마움을 느끼고 다시 다이애나와 친구가 되어 달라고 부탁하게 됩니다. 

학교 친구들과 즐겁게 지내던 앤에게 갑작스런 위기가 닥쳐옵니다. 한해 농작물을 본토로 가는 '달마리' 호에 실어 보냈는데 그만 배가 가라앉고 말았습니다. 수입이 없던 매슈는 은행에서 담보대출을 받게 되고 이것 때문에 마릴라와 싸우던 중 심장에 무리가 와서 쓰러지게 됩니다. 

앤은 집이 가난해져 자신을 보내버릴까봐 걱정이 되었지만 마릴라는 앤에게 커스버트 가족이라며 절대 그럴리 없다고 안심시켜줍니다. 마릴라와 앤은 은행에 가서 대출 상환기간을 늘릴 수 있는지 알아보는데 매슈가 자산이기 때문에 일을 할 수 없다면 한달 안으로 상환금을 받아야 된다고 합니다. 

마릴라는 앤과 제리를 샬럿타운으로 보내 말과 여러가지 물건들을 팔아 돈을 마련해 오라고 합니다. 제리는 말을 판 돈을 나쁜 어른들에게 빼앗겨 한달 품삯을 못 받게 되고 온 몸이 상처투성이가 되자 앤은 조세핀부인에게 가 하룻밤 신세를 집니다. 

매슈는 자신이 죽으면 생명보험으로 마릴라와 앤이 먹고 살 수 있을거라 생각되어 자살을 하려고 하는데 친구 지니와 마릴라에게 들켜버립니다. 자신을 두고 떠나려는 매슈에게 화를 내며 앤이 받을 상처에 대해 말합니다. 


넷플릭스 미드 빨간머리앤 시즌1의 결말

 

넷플릭스 미드 빨간머리앤 시즌1의 결말은 마릴라와 매슈, 그리고 앤이 완전한 가족이 되면서 앤은 가족의 소중함을 깨닫게 됩니다. 길버트의 아버지가 돌아가시고 상실감을 가질 길버트의 마음을 조금은 이해를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빨간머리앤 시즌1은 앤이 새로운 가족을 만나고 첫 친구를 만나며 우여곡절을 겪으며 사랑을 키워가는 내용입니다. 자신에게 선물과 같은 가족과 친구들을 만나면서 사랑받는 것이 어떠한 것인지 깨닫게 되어 보는 내내 응원하는 마음이었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